꿀의 7가지 놀라운 사용법

꿀은 약용 식품으로써도 여러가지 사용법이 있다: 상처 치료, 회복 보조, 피부 보습, 머리카락 세정, 기침 시럽 및 소화보조제 등

오늘의 기사에서는, 놀랍고 효과적인 꿀의 용도들을 알 수 있을 것이다. 게다가 집에서 이런 용도를 위한 치료법을 만드는 방법을 배우게 될 것이다.

좋은 꿀을 고르는 방법

2-good-honey

모든 꿀이 다 같은 것은 아니다. 여러가지 다양한 종류의 꿀이 있고 다양한 맛과 색이 있다.

이 약용 효과들을 모두 누리기 위해서는, 고열에서 처리되지 않은 생 꿀을 골라야 한다.

일단 꿀을 구입하면, 이 것을 뜨거운 물에 담가두어서 액체 형태를 띌 수 있게 한다.

또한 어떠한 화학적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은 것을 확실하게 알 수 있도록, 자연산 혹은 유기농의 고품질의 꿀을 구입하는 것이 권장된다.

1. 상처 치료

상처 혹은 화상을 입었을 때, 자연적이고 효과적으로 치료하기를 원했던 적이 있는가?

상처에 꿀을 바르는 것은 박테리아와 미생물들을 없애주는데, 이것은 꿀에는 면역 시스템을 자극하는 항염 효과가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꿀은 염증을 줄여주고, 통증을 완화해주며 회복 과정을 빠르게 해준다.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상처에서 꿀이 마르도록 하는 것이며 상처가 회복될 때 까지 이 과정을 계속 반복한다.

2. 피부를 위한 마스크 팩

3-honey-masks

꿀은 피부의 수분을 유지시켜주는 훌륭한 자연 성분이다.

오일과는 다르게, 느끼한 질감 없이 피부가 마르는 것을 막아주며, 건성, 복합, 지성과 같은 모든 종류의 피부에 대한 마스크 팩을 만들기에 가장 훌륭한 선택이다.

여드름이 잘 생기는 피부는 항박테리아 효능을 인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얼굴 전체에 꿀을 얇게 바르고 30분동안 놔둔다. 그 후 따뜻한 물로 피부를 헹군 후 말린다.

3. 천연 샴푸

완전한 천연 샴푸로 머리를 감고자 한다면, 꿀 한 큰술을 물 200ml에 희석시켜서 한번 사용해보자. 이 100% 천연 샴푸는 오일 생성, 비듬 치료를 돕고 머리카락의 보습과 윤기 및 부드러움등을 더해준다. 

보통의 샴푸를 샤용하기를 원한다면, 이 치료제를 린스나 머리 마스크팩으로 사용할 수도 있다.

4. 기침 시럽의 기본 재료

꿀은 최고의 천연 기침 치료약이다. 이 몸에 좋은 재료를 사용해서 쉽게 수제 기침 시럽을 만들 수 있으며, 이것은 설탕을 사용하는 것 보다 훨씬 나은 대체요법이다.

게다가 기침 시럽에 레몬이나 오렌지의 껍질과 계피, 백리향을 넣어도 된다.

5. 장 활동 조절

꿀은 장 활동에도 아주 좋은 치료제이며, 가벼운 완하제로 작용함으로써 장내 기생충을 제거함과 동시에 배변활동을 촉진한다.

그 효과를 키우기 위해서는 매일 아침식사를 하기전에, 뜨거운 물 한잔에 꿀 한 큰술과 사과식초를 넣어서 마신다.

6. 소화기능 개선

4-honey-tea

꿀은 속쓰림이나 위궤양 같은 많은 소화기 문제의 치료제이다. 위산 분비를 조절하는 동시에 항염효과가 회복을 돕고 소화액 세포막을 재생해준다.

꿀을 섭취하는 방법으로 식사전에 으깬 감자에 단맛을 내기 위해 넣어도 된다. 이것은 궤양과 위산과다에 아주 좋은 치료제이다.

또한 간과 담낭 문제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에도 사용된다. 전체적으로, 꿀은 소화 과정을 개선시켜주는 훌륭한 음식이다.

7. 더 나은 수면을 할 수 있게 돕는다

긴장감 혹은 불면증으로 고생하고 있는가? 꿀이 그 해법이다. 비타민, 무기질, 필수 지방산이 필요한 것 외에도, 자연스럽게 인슐린 수치를 올려주고 세로토닌을 분비하는 설탕을 함유하고 있다.

이 호르몬은 당신의 기분에 밀접한 관련이 있으며, 이완이 되는 느낌을 준다.

매일 밤, 차한잔 혹은 귀리 우유 한잔에 꿀을 한 작은술 넣어서 먹으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