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트너와 매일 이야기해야 할 6가지

관계에 있어 어떤 주제에 관해서도 이야기할 수 있어야 하며 금기시하는 주제가 있어서는 안 된다. 매일 싸울 수 있는 공통의 목표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파트너와 매일 이야기해야 할 6가지

작성자: Okairy Zuñiga

마지막 업데이트: 25 8월, 2022

파트너와 매일 대화하는 것은 항상 고수해야 할 습관이다. 누군가는 좋은 것만, 로맨틱한 것만 이야기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그러나 이것은 전혀 사실이 아니다. 가능할 때마다 사랑하는 사람과 이야기를 나눠야 할 주제들이 있다. 좋은 관계는 정직함에 기초한다.

신뢰를 쌓고 오래가는 관계를 만들고 싶다면, 삶의 특정 면을 이야기할 때 마음을 열어야 한다.

오늘 우리는 매일 파트너와 무엇을 이야기해야 하는지 아래에 소개한다.

파트너와 매일 이야기해야 할 6가지

1. 미래

미래

장기적 관계의 파트너와 매일 이야기해야 하는 것 중 하나는 미래에 대한 예상이다.

아래의 주제들을 이야기해보자:

  • 내 인생에 대해
  • 무엇을 하고 싶은지
  • 미래에 이루고 싶은 목표는 무엇인지
  • 꿈은 무엇인지

커플이 함께 꿈을 그리면서 이루려고 노력하는 것은 참 좋다.

미래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상대방이나 나나 개별적인 계획을 세우는 데도 효율적이다.

10년 후에 무엇을 하고 있을지 물어보자. 80살이 되어도 우리는 계속 함께할 것인지 이야기를 나누자. 미래에 대해 좀 더 정확히 알 수 있고 서로를 더 연결하는 계기가 될 수도 있다.

2. 가족 문제

가족 문제는 파트너와 매일 이야기를 나눠야 할 중요한 주제다. 내 가족이든 상대방 가족이든 말이다.

아마 처음이라면 편하진 않을 것이다. 가족 중 누군가와 사이가 좋지 않다는 점을 말하는 것이.

하지만 가족 문제를 계속 서로 터놓고 이야기하다 보면 상황을 극복할 좋은 방법을 발견할지도 모른다.

좋은 파트너라면 당신을 도와주는 것을 행복해하는 사람이라는 점을 잊지 말자. 그러니 망설이지 말고 마음을 열자. 그렇게 하면 상황도 가벼워질 것이다.

상대방의 친구, 가족, 인생에 관해 물어보자. 파트너가 열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에 대해, 무엇을 좋아하는지, 쉴 때는 무엇을 하는지에 대한 긴 대화를 나누자.

파트너의 흥미에 관해 이야기하는 모습을 보이면 상대방도 당신이 보이는 흥미를 고마워하게 된다.

3. 건강

건강

건강에 문제가 있다거나 걱정되는 점이 있다면, 또한 건강과 관련된 중요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파트너와 걱정을 함께 나누고 딜레마를 토론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관계를 성공적으로 유지하는 한 가지 비결은 좋을 때나 나쁠 때나 상대방이 원하는 지원을 아낌없이 해주는 것이다.

4. 금전

서로의 재정과 관련된 결정을 내려야 한다면 그 결정을 내리기 훨씬 전부터 토론해야 한다.

내가 우리 둘을 위해 투자를 한다고 생각하고 말고는 상관없다. 돈을 실제로 쓰기 전에 돈을 쓸 계획을 하고 있다는 것을 파트너가 알고 있다는 점이 중요한 것이다.

이렇게 생각해보자. 나와 상의도 해보지 않고 중요한 결정을 내리는 상대방은 나도 싫지 않겠는가?

그리고, 함께 결정을 내리면 우리는 팀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고, 이는 관계를 더 돈독하게 만들어준다.

5. 성

성

침대 위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매일 파트너와 이야기를 해야 한다. 커플이라면 섹스를 입에 올리는 것을 터부시해선 안된다.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지에 대해 이야기 할 땐 자신감을 갖는 게 중요하다.

충분한 자신감을 느끼고 있다면 적절한 시간에 성생활에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이 그리 어렵진 않을 것이다.

6. 목표

마지막 주제는 서로 흥미로워하는 것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이다. 요리, 정원 가꾸기, 글쓰기, 요기 등 말이다.

내가 열정을 갖고 좋아하는 것을 이야기하는 모습을 볼 때 상대방의 눈에선 다시금 애정이 샘솟게 된다.

공유하는 것에 대해 흥미를 보일 것을 기억하자. 상대방의 말에 귀를 기울이지 않는다면 상대방이 상처받을 수도 있으니.

파트너는 내가 무엇을 하고 있는지에 대해 마음을 쓴다. 내 꿈과 내 도전, 내 희망과 그것을 어떻게 성취할 것인지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지자.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Álvarez, C. (2010). Comunicación y sexualidad. Enfermería global9(2).
  • González, F.,  J. L. Guzón & R. Castaño-Calle (2018) La comunicación en la pareja. Aspectos para su mejora. En Anais VI Congresso Internacional e I Congresso Nacional de Investigaçao em Direito Investigativo (pp. 164–176). URI Universidade Regional Integrada do alto Uruguai e das Missões.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