굳은살 제거를 위한 6가지 자가요법

손이나 발의 굳은살로 고생하고 있다면, 다음의 6가지 자가요법을 시도해 볼 것을 권한다. 단, 효과가 즉각적으로 나타나지는 않음을 기억하자.

굳은살은 피부 특정 부분에의 지속적인 마찰, 압력, 자극으로 인해 피부가 단단해 지는것이다.

굳은살은 보통 발에 나타나지만, 무언가가 피부와 직접적으로 접촉이 되는 활동을 할 경우 손에도 나타날 수 있다.

게다가 굳은살은 너무 꽉 끼는 신발을 신거나 발 모양이 변형되었을 때와 같이 해당 부분에 습기가 부족할 때도 발생한다.

게다가 당뇨나 순환계 질환을 진단받은 환자들은 굳은살이 생길 위험이 더 크다.

굳은살이 아픈 경우는 아주 드물지만, 보기가 흉하고 특정한 신발을 신었을 때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이것을 제거하고 싶어 한다.

다행히도 굳은살이 생기기 전에 피부를 부드럽게 만드는 많은 자연 요법들이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굳은살이 생기는 조짐이 보일 때 제때 대처를 할 수 있도록, 굳은살을 제거하는 6가지 가장 효율적인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받아적자!

1. 베이킹 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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베이킹소다는 발의 죽은 세포를 제거하는데 도움이 되는 천연 각질제거제이다.

게다가 이것의 항박테리아 성분은 무좀을 야기하는 곰팡이균을 제거하고, 소염 성분이 굳은살의 크기를 줄여준다.

준비물

  • 베이킹 소다 3스푼
  • 부석 1개
  • 뜨거운 물 (대야 크기에 따라 다름)

사용 방법

  • 발이 견딜 수 있을만큼의 온도로 물을 데운 후, 큰 대야에 붓는다.
  • 여기에 베이킹 소다를 넣고 10분간 발을 담그고 있는다.
  • 그 다음 부석으로 발을 문지르고 헹군다.
  • 이것을 일주일에 최소 세 번 반복한다.

2. 아스피린

아스피린의 한 가지 대안용도는 굳은살을 생기게 하는 단단한 피부를 부드럽게 만든다는 것이다.

게다가 아스피린의 소염 성분은 굳은살의 크기를 줄이고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 수 있다.

준비물

  • 아스피린 6알
  • 레몬즙 1/2 티스푼 (2.5ml)
  • 물 1/2 티스푼 (2.5ml)
  • 비닐봉지 1개

사용 방법

  • 아스피린이 고운 가루가 될 때까지 부순 다음, 헤몬즙과 물을 섞어 반죽처럼 되게 만든다.
  • 이것을 굳은살에 바르고 비닐봉지를 씌운다.
  • 10분간 두었다가 따뜻한 물로 헹군다.
  • 석회로 죽은 세포를 긁어내고 이를 매일 반복한다.

3. 레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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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몬즙에 더불어 레몬껍질은 손이나 발의 굳은살을 제거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유용한 대안 치료제이다.

게다가 레몬즙은 함유된 성분 때문에 피부가 갈라지는 것과 감염을 방지한다.

준비물

  • 레몬껍질 1개
  • 레몬 1개 즙
  • 밴드 1개

사용 방법

  • 레몬껍질을 굳은 살에 올리고 밴드로 덮어 하루밤동안 둔다.
  • 다음날에는 신선한 레몬껍질로 교체를 하고 이것을 며칠간 반복한다.
  • 여기에 더해 굳은살을 완전히 없애기 위해 신선한 레몬즙을 더할 수 있다.

4. 양파

양파의 항미생물 및 소염 성분 덕분에 이것을 발의 굳은살을 위한 홈치료제로 사용할 수 있다.

준비물

  • 양파 1조각
  • 레몬즙 1티스푼 (5ml)
  • 소금 1티스푼 (5g)
  • 밴드 1개
  • 부석 1개

사용 방법

  • 양파를 두껍게 잘라 소금과 레몬즙을 뿌린다.
  • 양파조각을 굳은살에 올리고, 밴드로 감은 다음 하루밤동안 둔다.
  • 이것을 일주일간 반복하고, 부석을 함께 사용하도록 한다.

5. 피마자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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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마자유는 보습 및 재건 성분이 있어 손발의 굳은살의 크기를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

준비물

  • 피마자유 1티스푼 (15g)
  • 밴드 1개

사용 방법

  • 식초를 넣은 뜨거운 물에 발을 10분간 담근 후, 피마자유를 바르고 밴드를 붙인다.
  • 굳은살이 사라질때까지 이를 매일 반복한다.

6. 카모마일

카모마일의 진정 효과는 굳은살이 피부에 생기게 하는 마찰을 줄여준다.

준비물

  • 카모마일 3스푼 (30g)
  • 물 1리터
  • 부순 마늘 1쪽

사용 방법

  • 카모마일 3스푼을 물 1리터와 섞어 끓인다. 끓기 전에 부순 마늘을 넣는다.
  • 몇 분간 끓이다가, 물을 걸러낸 후 욕조에 넣는다.
  • 그 다음 찬 물을 넣어 식히고 20분간 발을 담그고 있는다.
  • 원하는 결과를 얻을 때까지 이를 일주일에 세 번 반복한다.

피부의 치유 과정을 촉진하기 위해서는 항상 편안하고 숨을 쉴 수 있는 신발을 신어야 한다는 것을 기억하자.

또한 이런 치료법들은 즉각적인 결과가 나타나지는 않으므로 눈에 띄는 결과를 위해서는 인내심을 가져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