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이 먹어도 좋은 5가지 건강 음식

우리는 아마 어떤 음식을 먹어야 살이 빠지고, 또 어떤 음식이 건강에 좋은지 이미 알고 있어 그런 음식 위주로 냉장고를 채울 것이다. 하지만 건강에 좋다고 너무 많이 먹어도 괜찮은걸까? 그렇다! 건강한 음식-많이 먹어도 괜찮다. 많이 먹어도 좋은, 건강에 좋은 5가지 음식을 소개하려고 한다.

1. 씨리얼

설탕이 많이 함유된 씨리얼은 멀리하고, 통곡물로 만들어진 것을 골라야 한다. 그러나 통곡물 씨리얼이라 해도, 그것을 큰 그릇에 담아 너무 자주 먹는 것은 칼로리를 과하게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그래놀라 같은 시리얼의 경우는 문제가 더 심각해진다. 무심코 몇 백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는 것이다. 적정한 양은, 그래놀라 1/4컵, 씨리얼 1컵, 뻥튀기 2컵이다.

2. 말린 과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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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린 과일이 건강에 좋은 음식이라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이다.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고 포만감을 준다. 하지만, 호두 같은 것은 무심코 많이 먹게 된다. 특히 큰 그릇에 담겨있는 것을 그대로 가지고와 먹을 때 더 그렇다. 말린 과일은 1온스 정도만 섭취하는게 좋다. 이것은 한 줌(골프 공 사이즈)정도의 양이다.

3.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을 드레싱으로 한 그린 샐러드는 건강 음식이다. 녹색 채소에는 영양분이 많고, 올리브 오일에는 심장에 좋은 단일-불포화 지방이 함유되어 있다. 하지만 올리브 오일 1T은 적어도 100 칼로리라는 사실을 기억하자. 섭취하는 게 중요하긴 하지만, 너무 많이 섭취하는 것은 주의 해야한다. 올리브 오일의 권장량은 1-2T 정도, 작은 유리잔 한 잔 정도의 분량이다.

4. 후무스

후무스 혹은 병아리 콩 퓌레는 매우 건강한 간식이다. 후무스에는 단백질과 건강한 지방이 함유되어 있고, 신선한 채소를 후무스에 찍어 먹으면 훌륭한 간식이 된다. 그러나 너무 많이 먹게 되기도 쉽다. 특히 큰 사이즈의 후무스를 구입 했을 때는 더 그렇다. 간식으로 먹기에는, 2T의 후무스 정도면 적당하다.

5. 오렌지 생과일 주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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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스는 과일과 영양분이 함유되어 있는 건강한 음료이다. 그러나 생과일로 그대로 먹었을 때 보다 설탕은 더 많이, 섬유질은 더 적게 섭취하게 될 수 있다. 그래서 주스 대신 오렌지를 생과일 그대로 먹는게 제일 좋다. 섬유질을 더 많이 섭취하고, 씹어 먹는 것으로 약간의 칼로리를 소모할 수도 있다. 하지만 다른 첨가물 없이 생과일만 짜서 만든 주스라면 건강 음료라고 할 수 있고, 이때에도 4-6온스 정도 마시는게 적정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