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룰라이트를 없애는 효과적인 운동 5가지

셀룰라이트는 다리, 엉덩이, 배 등에 주로 나타나는 피부 밑의 일반적인 지방이다.

많은 여성들은 셀룰라이트를 몸의 결함이라고 생각한다. 날씬한 사람이나 뚱뚱한 사람이나 어느 정도는 셀룰라이트를 몸에서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다.

셀룰라이트가 건강에 영향을 미치는 질환은 아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미용적인 관점에서 셀룰라이트를 줄이거나 제거하고 싶어한다.

여성 인구의 90%에서 셀룰라이트를 발견할 수 있을 정도로 흔한데, 많은 사람들은 셀룰라이트를 꼭 조치가 필요한 결점이라고 치부한다.

다행히도 좋은 식단과 꾸준한 운동은 셀룰라이트를 줄이며 부드럽고 탄탄한 피부를 얻는데 효과가 있다는 것이 발견되었다.

원하는 결과가 바로 눈에 나타나진 않지만, 여러 팁들과 생활 습관의 개선이 만나면 분명 도움이 된다.

오늘 이 글에서 셀룰라이트에 효과적인 운동 6가지를 공유한다.

  1. 스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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탄탄한 몸을 위한 최고의 운동으로 불리는 스쿼트는 크로스핏과 다른 트레이닝에서 빼놓을 수 없는 필수적인 요소다. 스쿼트는 허벅지와 엉덩이를 강하게 만들어주고 칼로리 소모와 더불어 처진 살을 줄여준다.

방법

  • 스쿼트의 난이도는 어떤 자세를 취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 클래식 스쿼트의 방법은 다음과 같다. 마치 의자에 앉으려는 것처럼 무릎을 굽히고 엉덩이를 낮춘다.
  • 클래식 스쿼트에 대한 저항이 어느 정도 생기면 점프 스쿼트나 바벨, 덤벨 등을 이용한 스쿼트를 할 수 있다.

2. 런지

런지는 엉덩이와 다리의 셀룰라이트를 줄이고 근육을 탄탄하게 만들어주는 운동이다.

이 운동은 대퇴부, 햄스트링, 엉덩이를 자극하여 단단하게 만든다.

방법

  • 허리를 펴고 선 후, 오른 발을 앞으로 내딛고 왼 발은 뒤로 보낸다.
  • 앞으로 무릎을 천천히 굽히며 양 무릎이 90도가 되게 한다.
  • 무릎이 발가락을 지나지 않도록 한다.
  • 가슴은 편 채로 배에 힘을 주고 5초간 자세를 유지한다.
  • 원래 자세로 되돌아 온 뒤, 10~15회를 반복한다.

3. 스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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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텝 운동은 다리의 근육을 기르고 엉덩이를 탄탄하게 맏들어준다.

방법

  • 발꿈치의 끝이 허공에 오도록 계단이나 벤치 가장자리 위에 선다.
  • 발가락 쪽에 힘을 주며 천천히 까치발을 든 뒤, 원래 자세로 돌아온다.
  • 15회씩 3세트 반복한다.

4. 복부 운동

셀룰라이트가 배에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복부 운동도 운동 루틴에 넣는 것을 추천한다.

방법

  • 요가 매트 위에 등을 대고 누운 뒤 무릎을 굽히고 발바닥은 바닥에 댄다.
  • 손은 목 뒤에 갖다댄 뒤, 복부를 수축하며 등을 굽히지 않고 몸을 무릎 쪽으로 보낸다.
  • 천천히 숨을 쉬면서 20회 반복한다.

5. 스트레칭과 밸런스 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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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운동은 다리를 스트레칭하면서 몸의 밸런스를 유지한다.

몸을 손과 발 끝으로 유지하기 때문에 이 운동을 할 때는 어느 정도의 저항력이 요구된다.

뿐만 아니라 이 운동은 엉덩이와 다리를 단련시켜 이 부위의 셀룰라이트 제거에 효과적이다.

방법

  • 매트나 러그에 배를 깔고 누운 뒤 팔을 펴고 손바닥과 발 끝으로 몸을 지탱한다.
  • 그 후, 무릎을 굽히지 않고 다리 하나를 바닥과 평행되게 든다.
  • 이 자세를 3초간 유지한 뒤 천천히 원래 자세로 되돌아온 후 한 다리당 15~20회를 반복한다.
  • 다리를 들 때 엉덩이와 복부에 힘을 준다는 것에 집중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