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대사를 신장시키는 차 4가지

여러분도 알다시피, 모든 사람은 고유의 신진대사율을 갖고 있다. 유전이 큰 요인을 차지하지만, 아래에 소개할 차를 마시면서 신진대사를 신장시킬 수 있다.

신진대사를 신장시키는 차들

근육과 체지방 사이의 적절한 균형을 유지하는 것은 우리의 웰빙과 외모에도 중요한 영향을 끼친다. 신진대사가 높아서 지방을 아무 힘 들이지 않고 소비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런 사람들은 평생 몸의 라인을 유지하기가 훨씬 쉽다. 가끔은 유전적 요인 때문에 거의 굶다시피 혹독한 다이어트를 해도 살을 빼기 어려운  경우가 있는데, 이럴 때 우린 어떻게 해야 할까? 이상적으로라면, 균형잡힌 식단으로 식사를 하고 필수 비타민과 무기질을 섭취해야 한다. 체중 감소 시 근육을 탄탄하게 유지하기 위해 단백질도 먹어야 한다. 균형잡힌 식단과 함께 아래에 소개할 차들을 함께 마신다면 신진대사율을 빠르게 높여 좀 더 다이어트 목표에 빨리 다가갈 수 있을 것이다.

  1. 사과 껍질과 계피

사과 껍질은 슬리밍 성분으로 유명하다. 왜그런걸까? 우르솔릭 산과 활성 콜라겐, 이 2가지 이유 때문이다. 사과 껍질에 있는 우르솔릭 산은 관절의 마모를 예방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며 뼈를 건강하고 탄탄하게 유지하게 도움을 준다. 활성 콜라겐은 우리의 피부와 머릿결을 건강하게 유지해준다. 몸 안과 밖을 한꺼번에 가꿀 수 있는 음식 아닐까?

사과 껍질과 계피로 어떻게 차를 만들까? 쉽다. 사과 3개의 껍질을 물 1리터에 넣고 끓인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계피 1숟갈을 넣고 맛있는 차를 하루 종일 즐기자.

2. 녹차와 계피

녹차가 신진대사를 신장시킨다는 사실은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녹차에는 항산화물질이 풍부해 소화 기능과 심장에 좋을 뿐더러 체중 감소에도 도움이 된다. 녹차와 계피가 만나면 모든 식단에 어울리는 음료수가 된다. 원래 녹차를 먹는 것처럼 우린 다음에 계피만 더해주면 된다. 하루에 2번씩 아침과 오후에 마시면 결과가 금새 눈에 보일 것이다.

3. 파인애플과 생강

맛있고, 건강하고, 몸에도 좋고, 다이어트 효과까지 있다니! 어떻게 안마실 수 있겠는가? 하루에 2번, 아침과 저녁에 마시자. 이미 알고 있듯이, 파인애플은 클렌징과 디톡스 성분이 있는 과일이며, 파인애플과 생강이 만나면 훌륭하고, 만들기 쉬운 신진대사 부스터가 된다. 생강에는 소염성분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소화 시스템을 잘 다스려준다. 생강은 소화 시스템을 정화하고, 신진대사의 속도를 올리는 효과가 있다.

파인애플과 생강 차를 어떻게 만들냐고? 일단 끓는 물 한 컵에 생강 한 숟갈을 넣고 우린 뒤 걸러낸다. 파인애플 2 슬라이스를 곱게 갈아 생강 차에 넣어 마시자. 아직도 안마셔봤는가? 어서 만들어보자!

4. 고춧가루, 녹차 그리고 꿀

고춧가루와 꿀이 들어간 녹차의 이 모든 재료가 대사촉진제 역할을 한다. 이 조합이 두려운가? 점심에 이 차를 마시면, 식욕이 조절되어 오후에 먹는 간식의 양을 줄일 수 있다. 만들기도 쉽다. 평소대로 녹차 한 잔을 준비해 고춧가루 한 꼬집과 꿀 한 스푼을 듬뿍 넣자. 이렇게 해서 만들어진 차는 신진대사의 속도를 높여서 다이어트를 도와준다. 망설이지 말고 오늘 한 번 만들어 마셔보는 건 어떨까?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한 여러 팁들

breakfast

  1. 영양분이 풍부한 아침을 먹자

아침에 음식을 먹어 영양분과 에너지를 공급하기 위한 음식으로 오트밀은 어떤가? 시금치와 페타 치즈를 곁들인 통곡물 빵은? 이 음식들은 밤동안 느려졌던 신진대사를 다시 가동하기 위한 좋은 선택들이다.

2. 오메가 3가 풍부한 음식들

참치나 연어와 같이 건강한 지방을 포함하는 음식들은 신진대사를 높이면서 지방 축적을 관장하는 호르몬을 억제해준다.

3. 끼니를 거르지 말자

끼니를 거르는가? 이건 큰 실수이다. 이상적으로 하루에 우리는 6끼의 식사를 조금씩 나누어서 먹어야 한다. 그 중 아침 식사가 가장 중요하다. 규칙적으로 음식을 먹으면 우리 몸도 음식이 규칙적으로 공급이 된다고 생각하게 만든다. 하지만 끼니를 거르면, 우리 몸에선 음식이 더 이상 공급이 되지않는다고 생각해 지방 축적 모드로 바뀌어 더 많은 에너지를 저장하도록 바뀐다. 그러니 하루에 건강한 6끼의 식사를 하고, 활동적인 생활 습관을 유지하며, 위에 소개한 차들을 자주 마시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