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액 저류와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스무디 4가지

이 글에서 소개하는 바나나 스무디는 다이어트에도 좋고 과한 체액을 배출시키는데도 도움된다. 뿐만 아니라 바나나 스무디에 함유된 트립토판은 숙면과 우울증 예방에도 좋다.

바나나는 아시아 열대 지방의 과일로 껍질은 노랗고, 과육에는 탄수화물이 많이 함유되어 있고 그 맛은 달콤하다.

다른 과일보다 칼로리가 약간 더 높아 살이 찌는 주범이 된다고 여겨져왔다.

그래서 수년간, 전 세계 수천명의 사람들은 이렇게 맛있음에도 불구하고 잘못된 믿음 때문에 바나나를 잘 먹지 않았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이 이야기는 점점 사라졌다. 사람들은 바나나의 효능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사실 바나나는 칼륨과 천연 당분이 풍부하게 함유된 과일이다. 바나나를 먹으면 저류된 체액을 배출 시킬 수 있고, 활력을 돋굴 수도 있다.

바나나에 함유된 트립토판 때문에 불면증, 불안, 우울증 자연 치료제가 되기도 한다.

그리고 또 무엇보다 바나나는 다른 식품들과 함께 다양하게 섭취할 수 있는 과일이기도 하다.

오늘 이 글에서는 네 가지 바나나 스무디 레시피를 소개한다.

주저하지 말고, 꼭 한번 만들어 먹어보자.

1. 바나나 & 아몬드 스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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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스무디는 허기를 채울 수 있다. 또 저류된 체액을 제거하는 신장의 기능도 향상시킨다.

필수 지방산, 산화방지제, 천연 당분이 함유되어 있어 만성 피로로 지쳐있을 때 “재충전”하기에도 좋은 스무디이다.

재료

  • 두유 1컵 (200 ml)
  • 바나나 1개
  • 아몬드 10 알

만드는 방법

  • 바나나는 자르고, 아몬드는 으깨 두유와 함께 믹서기에 넣는다.
  • 1-2분 정도 갈아 부드럽게 되면 마신다.
  • 바로 마신다. 공복에 마시거나 아침식사를 할 때 마시는 것이 좋다.
  • 15일간 연달아 마시고 15일간 쉬는 사이클로 반복한다.

이 글도 읽어보자: 아몬드 우유의 효능

2. 오렌지 & 바나나 스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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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나나와 오렌지를 같이 마시면 훨씬 많은 산화방지제를 섭취하는 셈이 된다. 활성 산소로 인해 신체에 생길 수 있는 부정적 효과로부터 몸도 보호할 수 있고, 독소 배출을 촉진시켜주기도 한다.

영양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신체적, 정신적 기능을 향상시킨다. 또 식욕을 조절해줘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된다.

재료

  • 식물성 우유 1 컵 (250 ml)
  • 인스턴트 오트밀 (귀리) 1 컵 (250 ml)
  • 오렌지 주스(즙) 1 컵 (250 ml)
  • 바나나 1 개

만드는 방법

  • 바나나를 자르고, 오렌지는 즙을 낸다.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어 몇 분간 간다.
  • 부드럽게 잘 섞이면 그대로 마신다.
  • 일주일에 최소한 세 번 반복한다.

3. 생강 & 바나나 스무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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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화방지제가 풍부하게 함유된 이 스무디는 단기간에 다이어트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이 스무디의 성분은 신진대사를 향상시키고, 갑자기 배고파지는 증상도 조절해준다. 또 운동을 하거나 스포츠를 할 때 퍼포먼스도 향상 시켜준다.

이 스무디의 주 재료는 바나나와 생강이다. 하지만 블루베리, 자몽, 사과를 넣어도 된다.

재료

  • 신선한 블루베리 10알
  • 자몽 1개의 즙
  • 바나나 1개
  • 생강 1 t (5 g)
  • 꿀 1T (25 g)
  • 사과 1개
  • 물 1 컵 (200 ml)

만드는 방법

  • 블루베리는 잘 씻고, 자몽은 즙을 짜낸다. 바나나는 자른다.
  • 껍질을 벗긴 사과와 블루베리, 자몽즙, 바나나, 꿀, 생강을 믹서기에 넣는다.
  • 몇 분간, 혹은 모든 재료가 잘 갈려 부드러워질 때까지 잘 간다.
  • 바로 마신다.
  • 공복에 마시거나 아침 식사를 할 때 마신다.
  • 일주일에 세 번 마신다.

4. 땅콩버터 & 바나나 스무디

이 스무디는 위에서 설명한 다른 스무디보다 칼로리가 약간 더 높다.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하고자 할 때 제일 효과적인 스무디이다.

칼륨 함량이 높아 체액 저류를 해결해주고, 세포의 감염도 감소시켜준다.

이 스무디의 지방산과 산화방지제 성분은 세포를 보호하고, 독소를 배출시키는데 효과적이다.

재료

  • 바나나 1개
  • 저지방 땅콩 버터 1/4 컵 (56 g)
  • 식물성 우유 1/2 컵 (125 ml)
  • 얼음 조각

만드는 방법

  • 모든 재료를 믹서기에 넣고 강한 모드로 간다.
  • 부드럽게 잘 갈리면 바로 마신다.
  • 단백질 파우더나 비타민 보충제를 넣어서 마셔도 된다.
  • 매칠 아침 마신다.

이 글에서 본 것처럼, 바나나를 건강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이 많다.

스무디로 만들어 마시도록 하고, 다른 식단 과도 잘 어울릴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