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중턱을 줄이고 목의 윤곽을 잡아주는 3가지 방법

턱밑살은 턱의 밑으로 지방 조직이 쌓여서 생기는 것으로 미용상 아주 불쾌한 문제가 된다. 신체의 지방이 모이는 경향이 있는 다른 부위들처럼, 턱밑살도 특히 성인 남녀 모두에게 발생할 수 있다. 

왜 턱밑살이 생기는 것일까? 이 부위의 지방은 보통 비만 혹은 과체중이나, 좌식생활, 흡연, 불량한 식단과 같은 나쁜 습관, 혹은 유전이나 나이에 따른 호르몬 변화로 인해 발생한다. 

사람이 28세에서 30세가 되면, 호르몬 수치는 전년도에 비해 비교적 낮아지게 된다. 30세 이후로 시간이 지날수록 지방과 관련된 호르몬 요소가 변하기 시작하며 이 곤란한 문제는 남녀 모두에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이 때 사람들은 턱밑 뿐만 아니라 복부, 허벅지, 허리, 엉덩이 같은 신체의 다른 부위에도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경험하기 시작한다.

이중턱이 생기는 것을 막거나 줄일 수 있는 방법은?

지방을 저장하는 다른 부위들처럼, 턱밑살도 빼기가 쉽지 않은 부위이다. 이 과도한 지방을 제거하기 위해서는 특별한 노력이 필요하다. 과체중 혹은 비만이 있는 많은 사람들은 다이어트와 운동을 통해서 체중을 많이 줄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이 사람들도 턱 부위는 운동하는 것을 잊어버릴 수도 있으며, 몸의 다른 부위와 같은 수준의 다이어트 효과가 나타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렇다면 턱밑살이 생기는 것을 막거나 이를 줄이기 위해서는 무엇을 해야할까?

체액저류 치료

2 fluid retention

알코올, 설탕, 소금의 과도한 섭취는 이 불쾌한 턱밑살과 연관이 있다. 이 성분들은 몸의 지방 조직의 양을 증가시킬 뿐만 아니라 체액저류를 유발하기도 하고 얼굴을 포함한 신체 부위들이 더 부어있는 것처럼 보인다. 그렇기 때문에 이런 음식을 과도하게 섭취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며, 물을 많이 마셔서 늘 수분을 충분하게 유지해야한다. 아이러니하게도, 신체는 수분이 부족할 수록 액체와 다른 해로운 성분들을 더 유지하려고 하게 된다.

음식 알레르기 치료

글루텐 민감증이나 과민성 대장 증후군같이 특정 음식에 과민증이나 알러지가 있는 사람은 미래에 이중턱이 생길 가능성이 높다. 위장에 염증이 있거나 복부 팽만이 있는 경우, 당신의 소화기 시스템에 문제가 있다는 신호이며, 결국에는 이중턱이 생기는데 영향을 미칠 수 있다.

국제 소화기 기능 장애 재단에 의하면, 염증의 원인은 명확하지 않지만, 장내에서 발생하는 가스가 이 민감증과 연관이 있는것으로 보인다.

턱밑살을 줄이기 위한 운동

3 double chin

위 추천방법들을 실행에 옮기는 것 외에도, 턱밑살을 줄일 수 이는 한가지 효과적인 방법은 목 근처와 턱 밑의 지방을 줄이고 윤곽을 잡아주는 운동 루틴을 따라하는 것이다. 이 운동들은 수술과 같은 극단적인 방법의 이상적인 대안이며, 턱밑살이 돌아오는 것을 예방해 주기도 한다.

  • 먼저, 머리를 한쪽으로 기울이고 그 자세를 유지하면서, 혀 끝을 입천장에 댄다. 이 동작을 10회에서 15회 반복한다. 그다음 머리를 다른 쪽으로 기울이면서 같은 동작을 반복한다.
  • 등을 바닥에 대고 누워서 얼굴의 근육을 이완시킨 후 턱이 가슴에 거의 닿을 만큼 머리를 들어올리는 동작을 한다. 이 동작을 10회 반복하고 서서히 반복 회수를 50회까지 늘린다.
  • 이 간단한 루틴의 마지막 운동으로, 의자에 앉아서 등을 의자에 강하게 민다. 그다음 머리를 뒤로 기울이면서 천장을 바라본다. 이 자세를 유지하면서 마치 천장에 키스를 하려고 하는 것처럼 머리를 앞으로 잡아당긴다. 이 동작을 몇차례 반복한 다음 쉰다.

최고의 결과를 얻기 위해서는 이 운동을 꾸준하게 시행하고 인내심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즉각적으로 결과를 보지는 못할 수도 있지만, 시간을 들여서 노력을 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의 턱밑살이 너무 많다면, 전문가를 찾아보고 수술 같은 다른 방법을 시도하는 것이 더 나은 방법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