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초크로 살 빼는 3가지 방법

아티초크는 다이어트 식단에 아주 좋은 음식이다. 섬유질이 풍부해서 소화를 돕고 지방 합성에도 좋다.

누구에게나 몇 킬로 빼는 건 정말 힘들다. 그렇다고 굶는 것 밖에 방법이 없을까? 전혀 아니다. 좀 더 건강하게 먹고, 습관을 바꾸기만 하면 된다. 심지어 아티초크처럼 맛있는 음식을 먹어도 된다. 아티초크를 다이어트 식단에 추가할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알아보자!

아티초크로 살을 빼는 것, 불가능하지 않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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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티초크는 의학적 성분으로 우리의 건강과 미용을 지켜주는 최고의 식물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식물 중 가장 클렌징 기능이 좋고,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며, 아티초크가 가진 이뇨 성분으로 몸의 수액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좋다. 종종 아티초크는 “지방을 태우는” 음식이라고 불리는데, 엄밀히 말하면 사실은 아니다.

아티초크의 실제 기능은 지방의 소화를 촉진하는 것 이다. 지방은 그냥 없어지는 게 아니라, 신체가 지방을 합성해 제거를 한다. 기억해두면 좋은 또 다른 한 가지는 몇 주 내내 아티초크만 먹는다고 해서 살이 빠지지는 않는다는 점이다. 이건 정말 말도 안되는 거다! 아티초크에 섬유질, 주요 비타민과 인, 철, 마그네슘, 칼슘, 칼륨 등의 무기질이 많은 건 사실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굳이 이것만 내내 먹을 필요는 없다.

대신, 아티초크를 다이어트 식단에 넣어 먹으면 참 좋다. 식단에서 지방과 설탕을 뺄 때 마다, 아티초크는 소화를 돕고, 아티초크의 시나린 성분이 수분저류현상을 막고 담즙 생성도 촉진시킨다. 아티초크를 먹으면 몸에도 좋고, 떨어지지 않는 지방 덩어리를 제거하고 싶을 때 강력 추천하는 음식이다.

아티초크가 들어간 레시피 3가지를 배워 살을 빼보자!

첫 번째: 아티초크를 먹으며 살 빼기

재료

  • 익힌 아티초크 1개
  • 파인애플 2조각
  • 아몬드 4개
  • 레몬 반 개 분량의 즙

어떻게 만들까?

이 레시피는 너무 간단해서 좀 놀랄 수도 있으나, 맛있고 건강하며 체중 감량에도 효과적이라고 우리가 장담한다. 파인애플은 몸 디톡스와 지방 연소에 좋고, 아티초크에 레몬 즙을 더해주면 아티초크의 효능이 극대화 된다.

아몬드에는 마그네슘이 들어가있어, 에너지를 제공하고 뼈과 근육에 좋다. 재료들을 섞어 스무디를 만들어 먹으며 하루를 최고로 건강하게 시작해보자. 일단 아티초크를 씻어서 끓이자. 속이 부드러워지면 아티초크를 꺼내고, 끓인 물을 보관하자.

이제 아티초크, 파인애플, 아몬드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주자. 레몬 즙과 아티초크 끓인 물을 넣어주고 완전히 섞일 때까지 계속 갈아준다. 어떤가? 아침에 먹으면 제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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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 번째: 아티초크 차

재료

  • 아티초크 2개
  • 물 0.5리터
  • 레몬 반 개 분량의 즙

어떻게 만들까?

이 레시피는 아티초크 다이어트 식단 중 가장 유명하다. 아티초크 끓인 물을 이용하는 건데, 여러분의 예상대로 상당히 쉬워서 아마 한 두 번은 예전에 해본 경험이 있을지도 모른다. 아티초크를 부드러워질 때까지 끓인 후, 아티초크를 끓인 물을 하루 종일 마시자. 익힌 아티초크는 올리브 오일과 사과 사이다 식초를 곁들여 저녁에 먹으면 된다. 이 맛있는 조합을 모르는 사람은 없겠지!

아티초크 끓인 물을 레몬 즙과 섞어서, 끼니 30분 전에 한 잔씩 마시자. 내분비학과 신진대사 의료저널(Journal of Clinical Endocrinology and Metabolism)의 연구와 전문가들은 하루에 차가운 물을 최소 0.5리터 마시면 신진대사를 최대 30%까지 촉진시켜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한다. 그러니, 아티초크 차를 냉장고에 넣어두면서 마시면 효능은 두 배가 될 것이다. 아주 간단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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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 번째: 신진대사를 촉진하려면

재료

  • 익힌 아티초크 1개
  • 아티초크 끓인 물 반 컵
  • 고춧가루 한 꼬집
  • 간 생각 한 꼬집

어떻게 만들까?

재료의 목록을 보고 또 깜짝 놀랐을 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이 레시피를 최소 일주일에 세 번 정도 저녁에 먹기에 정말 좋다. 이미 알겠지만, 고춧가루는 어느 재료보다 신진대사를 촉진하기에 좋은 재료이다. 이에 생강과 아티초크가 더하면 체중 감량에 아주 효과적인 음료수를 만들 수 있다.

일단 아티초크를 끓이고 끓인 물을 보관하기만 하면 된다. 끓인 물 반 컵에 고춧가루와 생강을 넣고 섞자. 자, 이제 마지막 단계다. 모든 재료(아티초크, 물 반 컵, 고춧가루, 생강)를 블렌더에 넣고 부드러워질 때까지 갈아준다.

좀 특이한 맛이란 건 인정한다. 하지만 저녁 식사와 더불어 일주일에 몇 번 정도 먹으면 체중 변화가 눈으로 느껴질 것 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