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효과있는 다이어트 식단 3가지

기적의 다이어트와 같은 것은 없다. 그리고 그러한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당신의 건강을 좀먹을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요요현상을 일으키기도 한다.

오늘의 기사에서는 고통 없이 몸에 좋고 균형이 잡혀있으며 꾸준한 식사를 하면서 몸무게가 빠지는 3가지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자. 

정말로 효과 있는 다이어트 식단

다이어트가 몸에 좋으면서도 효과적이기 위해서는 굶기, 희생, 칼로리에 대한 집착, 무지방 음식 같은 것에 대해서는 잊어야 한다. 그리고 며칠안에 놀라운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는 미신에 대해서도 포기할 필요가 있다.

정말로 효과가 있는 다이어트 식단은 진행중이며, 점진적인 체중 감소를 촉진하는 동시에 더욱 활기차게 느끼게 하며 건강과 기분을 모두 증진시켜준다. 당신도 더욱 비율에 맞게 살이 빠지게 될 것이다.

2 diets that work

이 세가지 다이어트 식단의 핵심은 당신이 먹는 방법이다. 당신에게 여러가지 선택권을 부여할 것이며 이 선택들은 며칠안에 작은 효능을 볼 수 있게 해줄 것이다. 인내심과 꾸준함으로, 이 식단은 당신이 사랑하는 모든 것들을 포기할 필요 없이 당신의 이상적인 몸무게에 도달하고 이를 유지할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1. 저 탄수화물 식단

많은 영양학자들이 저탄수화물 식단을 추천하는데 그 이유는 탄수화물은 신체가 전부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지방으로 변해서 저장되는 에너지원이기 때문이다.

이 식단은 하얀 밀가루와 이것으로 만든 음식 (빵, 파스타, 쿠키 등)을 완전히 끊는 것이다. 그리고 정제하지 않은 곡물 음식 역시 피해야 할 것이다. 이런 음식들에도 종종 하얀 밀가루와 겨등을 넣으며, 이것들도 역시 체중 증가에 일조하기 때문이다.

하지만 다음의 정제하지 않은 곡물 음식을 적은 양 섭취해도 된다:

위의 곡식으로 만든 음식은 적은 양을 아침과 점심 식사로 먹어도 되지만, 저녁 식사에는 먹으면 안된다.

그 대신 놀랄지도 모르지만 단백질과 지방의 섭취를 늘릴 필요가 있다. 언제나 천연으로 가공되지 않은 질 좋고 소화를 시키기 쉬운 제품을 골라야 한다.

단백질로는 다음 식품들을 먹는다:

  • 흰살 고기. 가능하면 유기농으로.
  • 생선
  • 치즈
  • 계란
  • 야채
  • 견과류 (하루에 한 줌씩만)와 씨앗류

지방으로는 다음 음식을 먹을 수 있다:

  • 올리브오일, 아마씨 오일, 코코넛 오일, 밀기울 오일, 참기름 같은 야채 기름
  • 아보카도
  • 견과류 (다시, 하루에 한 줌씩만) 와 씨앗류

2. 조심스러운 저녁 식사

3 healthy choices이 식단은 하룻동안 균형잡힌 식사로 구성하지만, 저녁식사에는 특별한 관심을 쏟는다, 왜냐하면 이 하루의 마지막 끼니는 과체중이 되는 주요 원인 중 하나이기 때문이다.

낮동안에는 적당히, 특정 음식이나 끼니를 너무 많이 먹지 않아야 하며, 끼니 사이에는 작은 간식을 먹기도 한다. 이 식단을 엄격하게 따르기로 노력을 한다, 하지만:

  • 언제나 저녁식사는 8시전에 먹는다. 만약 이 시간 이후에 배가 고파진다면, 차를 마시거나 자기전에 사과 하나를 먹는 것으로 대체한다.
  • 저녁 식사는 언제나 야채 요리 (샐러드, 야채 구운것, 수프, 가스파초)와 적은 양의 구운 단백질 (생선, 저지방 고기, 계란)로 구성한다. 후식으로는 구운 사과나 배를 먹는다.

이 간단한 패턴을 따른다면, 당신은 곧 서서히 체중이 줄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왜냐하면 밤 동안에는 신체가 더 많은 독소를 배출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이다. 당신이 저녁식사를 너무 많이 하게 된다면 소화를 하는데에 밤 시간을 보내게 됨으로써 이 독소 배출 기능이 지연된다.

3. 양을 조절하는 식단

4 grilled fish이 마지막 식단은 당신이 너무 많이 먹어서 살이 찐다는 간단한 사실을 기반으로 한다. 당신은 여전히 당신의 식욕을 충족시킬 수 있지만, 이는 적당한 양만 알맞은 시간에 하는 것을 전제로 한다.

대부분의 경우, 이 식단은 충동적으로 먹거나 불안할 때 먹는 사람들에게는 어려운 일이다. 하지만 식사량을 조절할 줄 아는 사람에게는 아주 적당한 방법이다.

하루 다섯끼 까지 먹어도 되지만, 중요한 것은 절대 배가 부를 때까지 먹어서는 안된다는 것이다. 후식 같은 것을 아직 더 먹을 수 있을 것 같은 느낌이 들더라도, 맞족감이 든다면 먹는 것을 멈춘다.

과식의 충동을 피할 수 있는 한가지 방법은 배부른 느낌을 줄 수 있는 소화를 시키는 차를 마시는 것이다.

이 식단에 먼저 적응이 된다면, 당신의 접시에 당신이 그 끼니에 먹을 것만 올린다. 당신의 양을 정했기 때문에, 나중에 더 먹기 위해 돌아가는 것을 막아준다.

음식은 배고픔을 달래기 위한 방법이라는 것을 이해하게 되는 것이 중요하다. 음식을 잘 씹으면 당신의 신체에 아주 많은 양의 음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며 또한 영양분의 소화 흡수를 더 잘하게 될 것이라는 사실도 알게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