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10가지 식품

동맥경화증(죽상경화증)으로 알려진 동맥의 점진적인 문제는 전세계적으로 주요한 사망원인이다. 동맥경화증으로 사망하는 사람의 숫자는 매년 증가하고 있으며, 건강 전문가들은 이것이 예방 가능한 질환이기는 하지만 발병 사례가 계속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우려를 표한다.

동맥의 막힘은 자가면역 질환, 감염증, 식품 불내증 및 기타 합병증을 일으킬 수 있는 수 많은 문제를 끌어들일 수도 있다. 좋은 소식은 최소한 많은 경우에 동맥경화증으로부터 회복이 가능하며, 적절한 단계를 따르면 장기적으로 양질의 삶을 누릴 수 있다는 것이다.

동맥 막힘을 겪고 있는 사람들이 의사의 처방을 따라야 하긴 하지만, 합병증을 야기하지 않도록 다른 질환을 방지할 수 있도록 면역력을 강화하면서 동맥을 깨끗하게 할 수 있는 특정 식품들이 있다. 오늘 이 글에서는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동시에 면역력을 강화하는 10가지 최고의 식품에 대해서 알아보자.

마늘

동맥을 깨끗하게 하고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이는 첫번째 식품이 마늘이라는 점에는 의심할 여지가 없다. 마늘은 셀 수 없이 많은 효능이 있으며, 수세기 동안 여러가지 방식으로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사용되었다. 마늘에는 항산화제가 풍부하며, 항바이러스 성분이 있는 천연 항생제이고,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으며, 면역력을 강화하고 동맥을 깨끗하게 하는 기타 영양소도 함유하고 있다. 마늘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혈류에서 유익 콜레스테롤 수치를 높이고, 동시에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출 수 있다.

귀리

2-oats

귀리의 주요한 이점 중 하나는 높은 섬유질 함량이며, 물과 섞이면 무게에 비해 7배까지도 흡수가 가능하다는 점이다. 보스턴의 터프트 대학교의 조사원들에 의해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귀리가 콜레스테롤이 동맥 벽에 붙는 능력을 감소시켜 심장 질환의 위험을 낮춘다고 한다.

석류 주스

석류 주스는 동일한 양 대비 그 어떤 천연 주스보다도 많은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다. 이 중요한 효능은 활성산소를 막는데 있어서 중요한 요소가 되며, 동맥의 지방 축적물을 줄이고, 동맥경화증과 같은 이후 인생에 있을 수 있는 심각한 문제들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

3-apples

사과는 혈류에서 특히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펙틴으로 알려진 특정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에 더해 이 과일에는 심장병과 기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플라보노이드를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다.

생선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한 생선은 동맥의 건강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이런 생선들은 동맥에 쌓인 지방의 제거를 촉진하고, 잠재적인 심장 질환을 예방한다. 생선 중 특히 많이 추천되는 것은 연어, 고등어, 참치, 송어, 청어, 정어리이다.

강황

4-turmeric1

강황엄청난 약효를 제공하는 폴리페놀인 커큐민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다. 전세계적으로 수행된 30건 이상의 연구는 커큐민이 심혈관계가 손상되는 것을 막는다는데 동의했다. 사실 이 성분은 동맥의 막힘을 완화하고 예방할 수 있다.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혈류에서 유해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 동맥 막힘의 위험을 줄이는데 도움이 되는 단일불포화지방이다. 올리브 오일은 어떤 요리법에든 넣을 수 있는 건강 재료이며, 주 요리, 샐러드, 수프, 후식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다.

아보카도

5-avocado

아보카도유해 콜레스테롤을 낮추는데 도움이 되는 건강한 지방과 기타 중요한 영양소들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아보카도는 앞서 말했듯 동맥이 막힐 위험을 증가시키지 않는 단일불포화지방을 함유하고 있다.

토마토

토마토는 어떤 요리에든 쉽게 이용할 수 있으며 혹은 생으로 먹어도 된다. 토마토의 효능은 동맥 벽에 유해 콜레스테롤이 붙을 위험을 감소시키는 리코펜으로 알려진 항산화제가 많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이다. 토마토를 주기적으로 먹으면 항산화제를 많이 얻을 수 있다.

시금치

이 녹색 잎채소는 많은 건강상의 이점 때문에 인기가 아주 많다: 시금치는 활력을 공급하며, 열량이 낮고, 어떤 식단에든 쉽게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동맥 벽에 유해 콜레스테롤이 붙는 것을 막아 동맥경화증이 생길 위험을 낮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