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을 태우는 음식 10가지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지방을 더 많이 태우고 싶다면, 마늘과 양파를 먹자. 생것으로 먹는 게 제일 좋다. 신체 해독과 소화 기능 활성화에 도움이 된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 10가지
Carlos Fabián Avila

검토 및 승인: 의사 Carlos Fabián Avila.

마지막 업데이트: 27 12월, 2022

이 기사에서는 “지방을 태우는 음식”에 관해 살펴볼 것이다.

적정 체중을 유지하기 위해서 식단 조절은 필수이고, 이는 전반적인 건강 관리에 있어서도 중요한 요소이다. 영양가 있는 건강한 식단으로 식사하면 몸의 장기가 제대로 작동하고 여러 가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다.

“지방을 태우는 음식이 있는데, 이런 음식은 적정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 “지방을 태운다”는 것을 체중이 줄어드는 것이라고 이해할 수도 있겠지만, 그보다 사실 이것은 소화에 좋고, 신진대사를 활성화하며 체액 저류를 예방해준다는 뜻이다.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음식을 더 섭취해야 하는 이유는 이런 음식이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지방을 태우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하지만 “기적” 같은 음식은 없다는 것을 기억하자. 운동하거나 건강한 생활습관을 유지할 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이점을 염두에 두고, 다음에서 소개하는 지방을 태우는 음식 10가지에 관한 내용을 읽어보자.  

지방을 태우는 음식 10가지

다크 초콜릿

초콜릿에는 항산화 물질 등의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다. 특히 다크 초콜릿에는 당분이 거의 함유되어 있지 않고 단일불포화 지방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더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낀다.

퀴노아

퀴노아

퀴노아에는 항산화 물질, 철분, 아연, 셀레늄, 비타민 E가 함유되어 있다.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성분들로, 퀴노아의 높은 단백질 함량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최근 다이어트 음식으로 주목받고 있다. 퀴노아는 채소, 견과류, 고기 단백질과 함께 먹어야 한다. 

상추

녹색 잎채소는 지방을 태우고 다이어트에 좋다. 상추는 철분과 섬유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이뇨제 역할을 한다. 

고추

고추

고추는 다이어트와 지방을 태우는데 좋은 향신료로 알려져 있다. 고추와 카옌에는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데, 심지어 오렌지나 레몬보다도 더 많이 함유되어 있다. 항산화 물질은 지방을 태우는데 필수인, 신진대사를 활성화한다.

자몽

자몽은 탄수화물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고 자몽의 90%는 수분이다. 이 과일의 구연산 성분은 체중 감량에 효과가 있다. 또 자몽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정상화하고 감기나 독감 같은 것에도 좋다.

귀리

귀리

귀리는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소화 기능을 향상해 지방을 태우는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탄수화물, 섬유질,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귀리의 불포화지방산과 영양분은 신체 에너지를 북돋아 준다.

야채수프

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야채수프를 친구삼아 즐겨 먹자. 애피타이저로 먹으면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열량이 높은 다른 음식 섭취를 줄일 수 있다. 식사할 때 지방 함량이 높은 다른 음식을 대신해 야채로 만든 수프를 같이 먹는다. 또 야채수프를 만들 때 열량이 낮은 야채를 사용하면 더 큰 효과를 볼 수 있다.

견과류
견과류

견과류에는 비타민 E, 오메가3 지방산, 식물 단백질, 섬유질, 항산화 물질이 함유되어 있다. 견과류를 적당량 먹으면 다이어트에도 좋고,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 

생선

생선은 제일 건강한 단백질원으로 알려져 있다. 건강에 좋은 지방인, 오메가 3을 함유하고 있어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되는 음식이다. 넙치, 대구, 오징어, 메기, 명태, 청어 같은 것을 추천한다.

양파와 마늘

6 onion

양파와 마늘은 서로 비슷한 성분인데, 신진대사를 활성화하고 지방을 태우는데 도움이 된다. 마늘과 양파는 순환을 돕고, 혈당 수치를 조절하며 함염증 기능이 있고, 소화와 해독에 좋다.


인용된 모든 출처는 우리 팀에 의해 집요하게 검토되어 질의의 질, 신뢰성, 시대에 맞음 및 타당성을 보장하기 위해 처리되었습니다. 이 문서의 참고 문헌은 신뢰성이 있으며 학문적 또는 과학적으로 정확합니다.


  • Ried K., Fakler P., Stocks NP., Effect of cocoa on blood pressure. Cochrane Database Syst Rev, 2017.
  • Rebello CJ., O’Neil CE., Greenway FL., Dietary fiber and satiety: the effects of oats on satiety. Nutr Rev, 2016. 74 (2): 131-47.
  • Varghese S., Kubatka P., Rodrigo L., Gazdikova K., et al., Chili pepper as a body weight loss food. Int J Food Sci Nutr, 2017. 68 (4): 392-401.

이 텍스트는 정보 제공 목적으로만 제공되며 전문가와의 상담을 대체하지 않습니다. 의심이 들면 전문가와 상의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