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장감과 불안감을 진정시켜주는 9가지 약초

오늘날 이시대에는, 수많은 문제들과 의무, 스트레스, 업무 압박 및 하루의 매초마다 받는 자극들로 “정신을 놓기”가 쉽다. 교외로의 탈출이나 일을 뒤로 하고 떠나는 것은 이상적인 방법으로 보일지 모르나, 오늘날의 대부분의 사람들에게는 가능한 방법이 아니다. 하지만 최소한, 약초의 도움을 받아서 긴장감을 진정시키고 불안감을 완화시킬 수는 있다. 오늘 이사에서 당신에게 가장 맞는 방법이 어떤 것인지 배워보자!

긴장감과 불안감을 진정시켜주는 식물들

사람들은 수많은 이유로 인해 불안함과 긴장감을 느끼게 된다. 그리고 그것은 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친다. 어쩌면 당신은 이직을 했거나 결혼을 준비하고 있으며 당신이 정말로 좋아하는 사람과 데이트를 앞두고 있을 수도 있으며, 직장에서 갈등이 있고 사업을 시작할 준비를 하거나 어려운 시험을 앞두고 있을 수도 있다. 이 모든 경우들이 (그리고 수많은 다른 경우들도) 당신은 자연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다음은 긴장과 불안감을 진정시켜주는 것으로 알려진 약초들이다:

시계꽃

시계꽃은 중앙 신경 시스템을 대상으로 작용하는 동시에 몸의 근육을 이완시켜준다. 시계꽃을 섭취하면, 신경관련 통증 – 예를 들어서 부적절한 자세로 인한 등의 통증 같은 신경통을 완화시켜준다. 이 약초는 또한 두통과 생리통에도 추천된다. 시계꽃 추출물을 건강식품점이나 다이어트 식품점에서 구할 수 있으며몇방울을 물이나 차 오렌지 주스에 섞어서 먹으면 된다.

인삼

전통 중국 약학에 따르면 인삼은 신체의 음과 양의 균형을 맞추는데 사용된다. 대중적인 믿음과는 반대로, 인삼은 어떤 신경과민이나 흥분을 만들어 내지 않으며 정확히 그 반대로 작용함으로써 우울증, 슬픔 혹은 만성 피로로 고통받는 이들에게 생기를 불어넣어준다. 동시에 이 식물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불안감을 가지는 사람들에게는 진정작용을 한다. 알콜과 물을 통해서 만들어진 인삼 추출물을 섭취하는 것이 추천된다: 물, 주스 혹은 차 한잔에 몇방울을 희석시켜서 마신다.  

2 ginseng버베나

버베나 꽃은 수많은 효능이 있다. 신체를 이완시켜주는 것 외에도, 스트레스, 긴장, 불안함 및 불면증과 관련된 문제들을 치료해준다. 어떤 사람들은 인삼을 가스를 줄여주고 산통을 완화(진경성분이 있다)시켜주기 때문에, 소화 기능을 위해서 섭취하기도 한다. 신선한 꽃과 잎을 다양한 요리에 넣어서 먹어도 되고, 다양한 주스나 레모네이드에 맛을 내기 위해서 넣어도 된다. 마른 잎으로 구매했다면, 차로서 (끓는 물 한컵에 잎 한줌) 즐겨도 된다. 또한 버베나를 길초나 카모마일, 민트와 섞어도 된다.

망종화

이 식물은 플라보노이드 같은 많은 영양소를 제공한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성분은 도파민이라 알려진 효소의 기능을 억제하는 하이퍼리신이다. 이 성분은 당신이 더 나은 기분에 있도록 해준다. 또한 신체의 아드레날린 분비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불안감, 긴장감, 우울증을 줄이는데 훌륭한 도움이 된다. 망종화를 에센스 오일로서 구해서, 피부에 원을 그리면서 마사지를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언제나 기억할 것은 아몬드 혹은 올리브 오일과 섞어서 사용해야 한다는 점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에센스 오일을 적절한 용기에 넣어서 데우는 방법으로 아로마테라피로써의 효능을 마실 수 있다. 일부 사람들은 물 한잔에 이 식물의 잎 몇장을 우려내어서 하이퍼리신 차로 만들어 마신다 (하루에 3컵 이상 마시면 안된다).

길초(쥐오줌풀)

쥐오줌풀은 긴장 및 불안감을 치료하는 가장 잘 알려진 약초들 중 하나이다. 그 꽃은 스트레스를 줄여주는데, 진정작용을 하기 때문이다. 이 식물은 좋은 수면을 촉진하고 충분한 휴식의 느낌을 촉진한다. 쥐오줌풀 또한 생리통을 줄이기 위해서도 추천된다. 끓는 물 1리터당 말린 쥐오줌풀 뿌리 한줌을 넣어서 차를 만들어 보자. 하루에 3컵까지 마셔도 된다.

3 valerian flower바질

다양한 음식에 그 특유의 향과 맛을 더하기 위해 요리에 널리 사용되는 이 약초의 진정 효능을 아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다. 또한 소화 성분이 있으며 바질 차를 마시는 것은 특히 점심 혹은 저녁 식사때 많은 양의 음식을 먹은 후 소화를 촉진한다. 바질은 신경시스템을 이완시키고 더 잘 쉴수 있게 해준다. “신경성 위염”이라고 알려진 증상을 완화시키는데 가장 좋다.

레몬그라스

이 식물은 불안감, 긴장, 스트레스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위해 추천되는 전형적인 풀이다. 레몬그라스 차는 잠을 잘 자게 해주고, 불면증을 피하는데 아주 훌륭하다. 그 맛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말린 레모그라스 한 큰술과 다음 세 약초 중 한가지를 한 큰술 더해서 차를 만들자: 카모마일, 쥐오줌풀 뿌리, 버베나 .

흰 산사나무

이 꽃에는 수많은 효능이 있지만, 확실히 심혈관계 질병들을 나아지게 하고 예방하는 능력으로 아주 뛰어나다. 고혈압을 낮춰주고 혈액순환을 도와주는데, 심장이 더 강하게 뛰게 해주는 덕분이다. 교감신경계에 진정작용을 하며 약한 불안감 혹은 긴장 증세가 있는 사람들에게 사용될 수 있다. 산사나무 추출물을 주스나 물이나 차로 만들어서 섭취해도 된다.

레몬 밤

4 mint“멜리사”라고도 알려진 이 식물은 꽃가루가 풍부하다 (벌들의 주의를 끌며, 그 이름 “멜리사”는 그리스어로 “벌”을 의미한다). 이 식물에는 강한 이완 성분이 있으며 스트레스, 불안감, 불면증들을 치료하는데 사용된다. 또한 경련 방지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스포츠나 육체활동을 많이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된다. 이것으로 모자라다면, 레몬밤은 위경련을 완화시키는데 사용되기도 한다.